모바일 콘텐츠 전문기업 옴니텔은 17일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이해 이 회사가 운영 중인 DMB 플랫폼 '스마트DMB'를 '스마트DMB 2.0'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고 밝혔다.
스마트DMB는 KBS, MBC, SBS, YTNDMB, 한국DMB(QBS), U1미디어 등 6개 지상파DMB 방송사가 방송통신융합형 서비스로 구축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옴니텔이 이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 등의 스마트폰 출시 때 사전 탑재되고 있는 등 이미 800만명 가까운 다운로드수를...
42
Aug 29, 2014
옴니텔 "DMB로 류현진 응원, 컵라면 드려요"
스마트폰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로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중계를 즐기는 모바일족들에게 쏠쏠한 희소식이다.
류현진이 등판 경기 중에 응원메세지를 보내면, 승리투수가 될 경우 메세지를 보낸 시청자에게 진라면컵을 제공하는 행사가 2014년 MLB야구 시즌까지 진행된다. 단 이 행사는 기존 DMB앱을 업그레이드한 '스마트DMB' 앱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KBS, MBC, SBS, YTN, QBS, U1 등 지상파DMB 6사와 함께 '스마트DMB' 앱을 개발...
43
Aug 19, 2014
스마트폰 영상 앱 1위는 유튜브…2위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상 애플리케이션(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서비스 회사 옴니텔은 N스크린 트래픽 조사기관 닐슨 코리안클릭의 올해 1~7월 자료를 분석한 결과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한 영상 앱은 유튜브로 사용자수가 월평균 1746만명이라고 19일 밝혔다.
유튜브에 이어 2위 자리는 DMB가 차지했다. DMB는 월평균 1203만명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튜브, DMB에 이어 네이버 미디어플레...
44
Aug 14, 2014
옴니텔, 체질개선 성공..中 모바일 쿠폰사업도 노린다
모바일 방송 및 커머스 전문기업 옴니텔이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 수익성과 안정성을 갖춘 모바일 쿠선사업이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옴니텔은 2분기 영업이익이 6억 40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액은 62억 7100만원으로 같은기간 202.0% 늘어났다. 반기 누적 매출액 125억 700만원을 사상 최고다.
옴니텔은 상반기 매출액 가운데 모바일 커머스 부문이 76%를 차지하고 앱·SI(시스템통...
45
Aug 13, 2014
옴니텔 상반기 125억 매출, "반기 최대실적"
옴니텔의 올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연매출을 크게 웃돌았다. 영업이익도 소폭이지만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옴니텔은 13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올 상반기 누적으로 125억원의 매출에 8억원의 영업이익, 1억60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25억원의 매출은 옴니텔의 반기기준 최고실적이다.
옴니텔의 2012년 연매출은 96억9000만원이었고 지난해에도 매출은 86억6000만원 수준이었다. 올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한 해 매출의 144% 이상 수준을 기록했...
46
Jul 25, 2014
옴니텔, 제2의 카카오 키운다
모바일 콘텐츠 전문기업 옴니텔이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 기업들을 제2의 카카오로 육성한다. 사업화 단계를 넘을 수 있도록 실직적인 지원을 하고, 유력 기업들에 지분투자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옴니텔은 올해 2년째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스마트 벤처창업학교'(이하 창업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앱, 콘텐츠, SW(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청년 창업팀을 발굴해 아이템개발부터, 창업, 사업화에 이르는 전...
47
Jul 07, 2014
옴니텔, 카카오톡으로 상품쿠폰 공급한다
모바일 콘텐츠업체 옴니텔은 7일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상품을 공급하는 입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옴니텔은 "전략적 파트너사인 GS리테일과 함께 이번 입점을 추진해왔다"며 "GS25 편의점의 상품을 우선적으로 공급하게 되고 향후 레저 여행 외식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 및 상품권으로 상품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중장기적으로는 경쟁력 있는 배송상품까지 취급범위를 확대할 ...
48
Jun 11, 2014
옴니텔 "스마트DMB앱 다운받으면 음료쿠폰 쏩니다"
모바일 콘텐츠기업 옴니텔은 이번 브라질 월드컵 주요 경기 일정에 맞춰 스마트기기 전용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 앱 '스마트 DMB'의 2.0 버전을 신규 출시하고 대대적인 시청자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스마트DMB' 앱은 스마트폰에서 고화질 서비스와 다양한 시청 편의 기능으로 각광 받으며 이미 700만명이 다운로드한 국민 모바일 방송 앱이다. 새로 선보이는 옴니텔의 '스마트DMB 2.0'은 TV를 시청하면서 ...
49
May 20, 2014
옴니텔 "DMB홈쇼핑 90%가 스마트폰, 스마트DMB 유망"
디지털 콘텐츠 업체 옴니텔은 최근 계열사 한국DMB가 GS홈쇼핑과 DMB(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 홈쇼핑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90% 가량의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DMB 홈쇼핑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한국DMB는 옴니텔이 39.69%의 지분을 보유한 계열사로 DMB홈쇼핑 채널을 운용하고 있다. 옴니텔은 스마트폰용 DMB홈쇼핑 앱 '스마트DMB' 등을 개발, 배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DMB홈쇼핑 경험자 100명을 대...
50
May 16, 2014
옴니텔 1Q 최대 분기매출에 전년비 흑자전환까지
옴니텔은 지난 14일 1분기 분기보고서를 통해 62억원의 매출에 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878만원으로 역시 흑자전환했다.
옴니텔은 "62억원의 매출은 옴니텔이 기록한 최고의 분기실적"이라며 "지난해 말부터 이뤄진 지속적 경영효율화 작업과 100% 인수한 우량 자회사 이스크라와의 실적연결 효과로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또 "가장 많은 종업원을 필요로 했던 게임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