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회사 옴니텔이 게임 포털 엠게임을 대상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시행하면서 VR(가상현실)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엠게임은 옴니텔이 발행하는 65만6599주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유상증가자 완료되면 엠게임은 옴니텔의 지분 3.64%를 확보하게 된다.
엠게임의 옴니텔 투자 배경에는 급격히 성장중인 VR 시장의 효과적 공략을 위한 벤처기업간 연합 전선이라는 해석이다. 전략적 파트너십 ...
12
Dec 22, 2016
옴니텔, 삼성카드와 손잡고 '모바일쿠폰' 사업 추진
모바일 커머스 전문기업 옴니텔이 삼성카드와 모바일쿠폰 사업 공동진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옴니텔은 삼성카드와 삼성카드 제휴사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판매 시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외환이체업을 다루는 자회사 옴니뱅크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옴니텔 관계자는 "삼성카드와 제휴관계에 있는 유수 브랜드를 주요 상품 라인업으로 확보하게 됐다"며 "옴니뱅크는 소액 외환이체 등 모바일 뱅킹 ...
13
Dec 05, 2016
옴니텔, 스마트DMB로 '모바일 동영상 광고' 진출
옴니텔은 인크로스, 메조미디어 등 국내 주요 미디어랩사들과의 제휴로 '스마트DMB'에 '모바일 동영상 광고'를 본격 강화해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지상파DMB 방송사들와 옴니텔이 공동 개발해 운용중인 스마트폰 전용 DMB 앱 '스마트DMB'는 고화질 방송, 편성표, SNS 등의 기능을 갖췄다. 최근 선호도가 높아지면 누적 다운로드가 1400만건에 이른다.
국내 이용자들의 여전히 DMB 시청을 선호하고 있다. 지난해 연간 국내 모바...
14
Nov 03, 2016
옴니텔, 알제리 미회수채권 40억 회수 청신호
알제리 법원의 미수금 지급 명령...중앙은행의 승인만 남아
옴니텔은 알제리 법원이 현지 모바일컨텐츠 서비스 업체인 STSA에 옴니텔이 서비스해 온 알제리 모바일방송서비스의 미회수 대손상각채권 340만달러(약 40억원)를 옴니텔에 지급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STSA는 알제리 중앙은행(Bank of Algeria)을 통해 입금 절차를 진행 할 계획이다.
옴니텔은 일본 스마토모상사, 중동 및 북아프리카의 통신사업자인 이집트의 오라스콤과 함께 2008년부터 ...
15
Oct 27, 2016
옴니뱅크, 말레이 기업과 외환 시스템 도입 계약
옴니텔은 외환이체업을 위해 설립한 핀테크 기업 옴니뱅크가 말레이시아 머천트레이드와 외환이체시스템 도입계약, 국제 송금 네트워크 이용계약 및 포괄적 제휴계약 등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말 옴니뱅크와 기술제휴 협약 및 투자의향서를 체결한 말레이시아 최대 해외송금사업자인 머천트레이드는 10여년간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옴니뱅크에 모두 전수할 계획이다.
또 옴니뱅크는 이번에 체결한 계약에 따라 외환이체 시스템을 도입하고, 12만여개...
16
Sep 29, 2016
옴니텔, 모바일쿠폰 기반 여행업 진출…中 기업과 제휴
모바일 커머스기업 옴니텔이 중국 하남성CITS와 손잡고 인바운드 여행 모바일쿠폰 사업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CITS(中国国际旅行社有限责任公司)는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로서 중국 전역의 지사를 통해 국내에 관광객을 송출하고 있다. 옴니텔은 본 서비스를 하남성 CITS를 시작으로 중국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옴니텔은 하남성CITS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한류 컨텐츠가 결합된 차별화 된 국내 여행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 중국 관...
17
Aug 19, 2016
옴니텔, '갤럭시노트7' HD DMB 기본 탑재 수혜
HD DMB’가 19일 삼성전자가 출시한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에 기본 탑재되면서 로열티 수익을 얻는 옴니텔의 자회사 한국DMB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옴니텔이 운영하는 DMB 방송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 DMB(누적 다운로드 1400만대) 활성화에도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19일 지상파DMB특별위원회에 따르면 HD DMB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는 ‘갤럭시노트7'을 비롯한 연간 약 1000만대 이상의 스마트폰과 약 100만 대 이상의...
18
Jun 02, 2016
옴니텔, O2O사업·외환이체업을 위한 투자재원 확보
코스닥 상장사 옴니텔이 주력사업인 O2O(Online to Offline) 모바일 플랫폼 인프라 투자를 위한 자금조달에 나섰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옴니텔은 55억 원 규모의 무기명 이권부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 IBK캐피탈, 현대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투자자들이 전환사채를 인수했다.
이번 CB의 만기일은 2021년 6월 2일로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 모두 0%로 설정됐다. 내년 6월 2일부터 주식으로 전환 가...
19
Mar 03, 2016
옴니텔, 5조 中송금시장 진출…차이나페이와 '맞손'
모바일커머스 전문기업 옴니텔이 약 5조원 규모의 중국 송금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중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송금시스템을 갖춰 외환이체업(국가간송금사업) 시장에서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3일 옴니텔은 자회사 옴니뱅크가 중국 차이나페이와 해외송금사업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차이나페이는 중국 최대 신용카드 및 은행 결제망 운영기업 유니온페이 자회사다. 중국 내 비은행금융사들 가운데 유일...
20
Dec 11, 2015
옴니텔, 머천트레이드와 투자의향서 체결
옴니텔은 10일 옴니뱅크를 통해 말레이시아 기업 머천트레이드와 외환이체업 관련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옴니뱅크는 옴니텔의 자회사로 지난 7일 설립됐다.
기획재정부는 전일 외환제도 개혁방안의 후속조치로 내년초부터 소액 외화이체업을 허용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비은행금융사의 외국환업무범위 제한 해소와 은행의 외국환 업무 위탁을 통한 소액 외화이체업 허용, 환전영업자 관리감독권 이관 및 제재 실효성 확보 등의 내용을 ...